셀바스AI 계열사 셀바스헬스케어가 지분 투자 및 AI 원격의료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 중인 울트라사이트(UltraSight)의 AI 심장초음파 솔루션이 미국 FDA 승인을 획득했다.
글로벌 AI 심장 초음파 솔루션 기업 울트라사이트의 ‘AI 심장 초음파’는 휴대용 초음파 장치와 AI 영상지능 기술을 접목시켜, 실시간 심장 초음파 가이드를 제공한다. 2022년 유럽의 CE 마크와 영국의 UKCA 승인에 이어, 미국 FDA 승인을 획득했다. 이로써 울트라사이트는 유럽뿐 아니라 미국에도 판로가 열려 다양한 의료 현장에서 초음파 경험이 부족한 의료전문가의 심초음파 촬영을 보조하고, 환자들에게도 심초음파 촬영 접근성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해 상반기 셀바스헬스케어, 셀바스AI와 울트라사이트 3사는 파트너쉽을 체결하고 한국 AI 초음파 의료시장 뿐 아니라 AI 원격의료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 중이다. 또한 셀바스헬스케어는 AI 심장초음파 뿐 아니라 신규 솔루션 공동 개발을 위해 울트라사이트 지분 424,000주를 취득했으며, 지난 5월 서울포럼 2023에서 울트라사이트와 함께 ‘AI를 활용한 원격의료’로 주제 발표도 진행했다.
한편 셀바스헬스케어는 기존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에 이어 AI 원격의료 시장 및 AI 의료진단 시장으로신규 사업을 확대 중이다. 셀바스헬스케어의 하드웨어(HW) 제조 역량에 모기업 셀바스AI의 소프트웨어(SW) 기술력뿐 아니라 IT 서비스와의 결합을 통해 AI 원격의료 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한다. 여기에 울트라사이트가 보유한 AI 초음파 가이던스 기술 융합 및 신규제품 개발을 통해 AI 원격의료 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