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체인 플랫폼 하바는 파트너사인 ICON에서 진행하는 xCall 인센티브 테스트넷 프로그램에 참여한다고 1일 밝혔다.
xCall은 ICON에서 제공하는 범용 크로스 체인 메시지 서비스로 모든 스마트 계약 환경 간의 상호 운용성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이다. xCall을 통해 DApps는 체인 간 자산 전송뿐만 아니라 일반 메시지를 호출하고 받을 수 있게 되어 이 기능은 DApps의 크로스 체인 능력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xCall 인센티브 테스트넷 프로그램은 BSC, Ethereum, HAVAH를 포함한 xCall 통합 체인의 개발자들이 ICON의 새로운 크로스체인 메시지 서비스를 테스트하고 피드백을 제공하는 형식으로 진행한다. 도전 과제의 우승자들은 ICON 네트워크의 ICX 코인으로 총 200,000 달러 상당의 상금을 받게 된다.
하바 곽창원 CTO는 “xCall은 신뢰하는 중간자(TTP)가 필요 없는 크로스 체인 기술인 BTP를 기반으로 하고 있어 안전한 기술이다. 하바 미터 또한 이러한 기술을 바탕으로 더욱 안전한 인터체인 자산 브릿지 서비스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하바는 이번 xCall 인센티브 테스트넷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차세대 인터체인 NFT 플랫폼으로 한 걸음 더 도약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하바는 xCall 프로그램에서 두 가지 특정 도전과제에 대해 기존 ICX 보상에 더한 추가 보상을 제공한다. 크로스 체인 NFT 마켓플레이스와 DApp 개발이며, xCall을 사용하여 하바 네트워크에 연결된 마켓플레이스를 만드는 우승자는 도전과제에 대한 보상으로 40,000 ICX와 40,000 HVH를, 하바 네트워크와 연결된 DApps를 만드는 우승자는 보상으로 30,000 ICX와 30,000 HVH를 받게 된다.
또한 하바와 연결하라는 도전과제가 아니더라도, 크로스 체인 기능을 활용해 개발한 마켓플레이스와 DApps를 하바 네트워크와 연결을 하면 ICX 기본 보상과 더불어 20,000 또는 15,000 HVH를 추가 지급할 예정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7월 31일부터 9월 11일까지 약 두 달간 진행하며 2주 동안의 심사 기간이 있다. 우승자들은 심사기간 후 아이콘 커뮤니티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xCall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