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픈코퍼레이션(이하 하이픈)이 자사 데이터마켓에 라온화이트햇에서 출시한 ‘옴니원 통합인증 서비스’를 API 상품으로 입점했다.
이번에 입점한 옴니원 통합인증 서비스는 본인인증에 필요한 각종 서류를 하나의 인증창에서 통합적으로 제공한다. 현재 ▲모바일 신분증 ▲디지털 증명서 ▲사설 인증서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지원 항목을 추가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정부24를 포함한 110개의 공공 웹사이트에 대한 간편로그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용기관의 인증 요청을 받은 사용자는 옴니원 통합인증 서비스를 통해 별도의 전자서명들을 보관해두지 않고도 하나의 프로토콜만 연결해 본인인증을 할 수 있다. 전자서명 인증사업자 입장에서는 각 기관과 프로토콜을 개별적으로 맞추지 않아도 돼 편리하다. 또한 이용기관들은 여러 사업자들의 프로토콜을 연결하지 않고 옴니원의 프로토콜만 연동하면 돼 절차를 간소화할 수 있다. 무엇보다 전자서명 서비스가 필요한 기업은 하이픈 데이터마켓에서 옴니원 통합인증 서비스 API 상품을 도입해 사용자 편의성과 보안성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다.
하이픈 데이터마켓 박용현 리더는 “공공기관뿐만 아니라 교육, 의료 등 본인인증 서비스가 필요한 모든 분야에서 하이픈 데이터 마켓을 통해 통합인증 서비스를 간편하게 API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 하이픈은 기업의 경쟁력 있는 비즈니스를 위해 계속해서 혁신적인 데이터 API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