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에이아이, 2년 연속 ‘스타트업 휠’ Top 50 선정

AI 플랫폼 스타트업 주식회사 보다에이아이(대표 전창연)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베트남 최대 스타트업 경진대회인 ‘Startup Wheel 2023(이하 스타트업 휠)’에서 Top 50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스타트업 휠은 2013년부터 매년 진행하고 아시아의 대표적인 스타트업 행사이다. 호치민시 인민위원회 산하의 스타트업 육성을 담당하는 국영기관 BSSC (Business Startup Support Centre)에서 주관하는 본 경진대회는 지난 5~6월 34개국에서 2000개 이상의 지원서를 접수 받아 전문가들의 심사를 진행했다. 서류 심사에서 통과된 스타트업들을 대상으로 추가적인 발표 평가를 거쳐 Top 50를 선정했다고 알려졌다.

경쟁을 통해 Top 50에 선발된 스타트업에게는 오는 8월 24~25일 양일간 베트남 호치민시에서 InnoEx (과거 ‘Startup Wheel’으로 통칭) 라는 행사를 통해 개별 IR 피칭, 부스 전시, 네트워킹 등의 다양한 기회가 주어진다.

글로벌 스타트업들과의 경쟁을 통해 2년 연속으로 스타트업 휠 Top 50에 선정된 보다에이아이는 현대자동차그룹 사내벤처로 시작한 스타트업으로, 제조 기업에 AI 품질 관리 서비스를 한다. 회사는 클라우드 기반 AI 품질 관리 플랫폼인 Luminyze™와 자체 데이터 전처리 플랫폼 DataBreeze™를 대면 심사에서 소개했다고 전했다.

장민수 보다에이아이 이사는 “전년 대비 수출·수입과 FDI (외국인 직접투자)가 감소해 베트남 경제 성장세가 조금은 둔화되었지만, 투자 감소폭은 점점 줄어들고 있는 추세이고 베트남은 지속적으로 기회가 존재하는 매력적인 시장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베트남 국가 발전 계획의 큰 틀인 디지털전환(DX) 가속화에 최적화된 당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회사의 사업과 기술력을 각인시키고 널리 알리는 등의 유의미한 결과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