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작이 방위사업청이 주최하고 한국방위산업진흥회가 주관하는 ‘제7회 국방과학기술 대제전’에 참가한다.
‘제7회 국방과학기술대제전’은 국방과학기술의 가치와 비전을 공유하고 우수 연구성과물의 발표·전시를 통해 국민들과 소통하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한 자리다. ‘첨단 국방과학기술 전시회’, ‘국방 무한 상상 아이디어 페스티벌’, ‘학술 프로그램 및 부대행사’ 등의 다양한 국방과학기술 관련 행사를 통합하며 2023년 8월 3일부터 8월 5일까지 서울 대치동 SETEC(세텍)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뉴작은 이 전시에서 ‘XR 슈팅 훈련 시뮬레이션’을 체험 및 전시한다. ‘XR 슈팅 훈련 시뮬레이션’은 몰입도가 높은 VR 방식과 정확성이 높은 적외선 방식을 융합해 자체 개발한 이 전시품은 특수 제작된 총 컨트롤러를 활용하여 2인 이상의 다중 체험이 가능하다. 또한 단순 사격 훈련뿐만 아닌 PRI 자세 교정 훈련,각개전투, 이동 간 전술 사격, 종합 전술 훈련을 XR 콘텐츠화 하였다. 이번 전시에서는 3면 공간 콘텐츠 체험이 가능하다.
㈜뉴작 정해현 대표는 “XR 공간 내에서 슈팅 훈련 체험이 가능하며 실제 총기를 기반으로 제작된 컨트롤러를 통해 현실감 있는 훈련 콘텐츠를 제공” 하며 “자사가 보유하고 있는 실감 콘텐츠 제작 경험을 바탕으로 전투 훈련 시스템 기술을 접목하여 국방 분야 시장 진출을 도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