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렛스토어, 리펄프테이프 환경표지인증 EL103 획득

지속가능 포장재 플랫폼 ‘칼렛스토어’(대표 권영삼)는 출시 예정 ‘리펄프테이프’가 환경표지인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스텝포넷제로 리펄프테이프’ 2종으로 해당 제품은 제조, 유통‧사용‧소비 단계에서의 재활용성 향상 및 유효자원 재활용, 폐기물 발생 감소라는 환경 개선 효과를 인정받아 이번 ‘환경표지인증’을 획득했다.

환경표지인증제도는 1992년부터 시행한 국가공인 인증으로, 같은 용도의 다른 제품에 비해 ‘제품의 환경성’을 개선한 경우 그 제품에 환경표지 로고를 표시하는 제도다. 소비자에게 환경성 개선 정보를 제공하고, 소비자의 환경표지 제품 선호에 부응해 기업이 친환경제품을 개발·생산하도록 유도해 자발적 환경개선을 장려하기 위해 시행되고 있다.

칼렛스토어 황시내 이사는 “칼렛스토어 PB 상품은 전 생애주기에서 발생하는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특히 리펄프테이프는 제조 과정에서 대기오염 물질을 전혀 배출하지 않고 종이와 함께 배출 시 재활용률 95% 이상이다”라며 “칼렛스토어는 그린워싱 없는 진짜 친환경 제품과 정확한 제품 정보를 제공하여 고객사 및 소비자를 만족시키고 지속가능한 포장 플랫폼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칼렛스토어는 포장재 및 부자재 공급사 63개사의 1,100여 제품을 수요기업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서, 탄소저감 포장 PB 상품으로 스텝포넷제로를 운영중이다. 리펄프테이프는 UL(Underwriters Laboratories)로부터 ECV(Environmental Claim Validation) 환경마크를 획득을 앞두고 있다. ECV는 친환경성에 대한 타당성을 검증하고 마크를 제공하는 글로벌 프로그램이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