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숏폼 광고영상 제작 솔루션인 브이플레이트(VPLATE)가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의 스토어에 입점하여 국내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들에게 숏폼 광고영상 제작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지난 4년 동안 브이플레이트는 다양한 규모와 업종의 고객에게 최고 수준의 숏폼 광고영상 제작 서비스를 제공해왔으며, 최근에는 AI 기반의 자동제작 기능을 통해 고객이 광고영상을 쉽고 빠르게 제작할 수 있게 되었다.
2023 넥스트라이즈 전시에서 처음 공개된 이 AI 기술은, 제품 정보를 간단히 입력하면 AI가 제품 정보를 분석해 SNS 광고에 적합한 광고 기획안을 생성하고, 고객이 선택한 디자인들에 알맞는 시나리오들을 만들어 이를 광고영상으로 인코딩하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고객은 제품 정보와 디자인만 선택하면 광고영상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대량의 광고를 손쉽게 생성할 수 있다.
이번에 메이크샵 스토어에 입점한 브이플레이트는 숏폼 마케팅 시스템을 쇼핑몰 사업자에게 제공하며, 이를 통해 고객의 관심과 구매 전환을 유도하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브이플레이트는 오는 10월 페이스북, 유튜브 등의 플랫폼으로 광고를 일괄적으로 집행하고 모든 광고를 하나의 멀티채널 대시보드에서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를 통해 광고의 생성과 운영을 모두 자동화하는 플랫폼을 구축하여 마케팅 담당자가 반복적인 업무는 자동화하고, 중요한 의사결정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