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왓 ‘2023 호텔페어’ 참가, 스마트 호텔 기획관 성료

스마트 호텔 플랫폼 ㈜두왓(공동대표 김주영, 성병권)이 지난 8월 3일부터 6일까지 4일동안 진행된 ‘2023 호텔페어’에 참가, ALL-IN ONE 스마트 호텔 컨설팅 기획관을 선보이며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7일 밝혔다.

두왓은 ALL-IN ONE 스마트 호텔 컨설팅 기획관 내 실제 호텔 비대면 시스템 환경을 구현 ▲모바일 키 ▲모바일 체크인 ▲셀프 체크아웃은 물론 ▲컨시어지 ▲룸서비스 ▲맛집추천 ▲쿠폰발급 서비스 등을 선보였다.

특히 호텔 체크인 시 대면으로 진행되던 성인인증과 레지카드 작성을 모바일로 지원하고 고객 스스로 객실 배정까지 가능한 모바일 체크인 서비스를 선보이며 호텔관계자들에게 많은 호평을 받았다.

현재 두왓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모바일 QR, 웹, 앱 하이브리드 형태로 호텔이 원하는 방식을 선택해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 호텔 서비스, 객실 상품 주문, 맛집, 관광지 콘텐츠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플랫폼을 서비스하고 있다.

이번 기획관을 총괄한 성병권 두왓 공동대표는 “ALL-IN ONE 기획관을 꾸민 이유는 두왓 하나로 PMS, RMS, CMS 연동에 따른 타 채널 관리, 호텔 관리자가 사용하는 운영 솔루션, 호텔리어가 사용하는 업무 솔루션, 고객이 사용하는 솔루션 모두를 두왓 하나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김주영 대표는 “RMS, PMS, CMS 등 호텔 관리자 서비스와 고객향 비대면 체크인·체크아웃 서비스, 호텔리어가 사용하는 업무 협업 서비스를 따로 사용하는 호텔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컨설팅 해주는 게 이번 전시의 목표”라고 밝혔다.

또한 두왓은 그동안 풀빌라부터 3성급, 5성급, 리조트 등 전국 각지에 1만개의 객실에 스마트 호텔 플랫폼을 운영하며 얻은 노하우를 통해 고객서비스의 혁신은 효율적인 업무 프로세스 개선과 함께 해야 진정한 스마트 호텔이 구축된다고 밝히며 많은 호텔관계자에게 공감을 샀다.

한편 두왓은 기술력을 인정받아 한화리조트 국내 사업장 및 롯데 시그니엘 서울을 포함한 고급 호텔·리조트 제휴를 시작으로 오페라PMS 연동이 필요한 해외 호텔진출을 본격화하고 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