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 스타트업 알고케어가 오는 17일~19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스마트 디바이스 X 소형 가전 전시회 ‘KITAS 2023’에 참여한다.
KITAS 2023은 국내외 스마트 디바이스와 소형가전의 최신 트렌드를 조명하고 이와 관련된 기기들을 선보이는 전시회다. 이번 전시회에서 알고케어는 기업용 맞춤형 영양관리 서비스 ‘알고케어 앳 워크’와 가정용 서비스 ‘알고케어 앳 홈’을 소개했다.
알고케어는 자체 개발한 영양관리 솔루션 NaaS(Nutrition-as-a-Service, 이하 나스)를 통해 AI가 ▲건강검진 기록 ▲약물 복용 기록 ▲건강 설문 ▲일일 건강상태 확인 등 건강 관련 데이터를 기반으로 매일 사용자 건강상태를 분석해 영양제를 실시간 조합한다.
또한 이번 전시회에서 알고케어는 ‘2023 KITAS TOP 10’에 선정돼 고품질 가전으로서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KITAS는 대형 유통사 MD가 심사에 참여해 올해의 KITAS TOP 10을 선발한다. 알고케어는 ▲혁신성 ▲디자인(사업성) ▲시장 경쟁력 ▲지속 가능성 ▲가격 경쟁력 등 5가지 항목에서 종합적으로 높은 점수를 받아 우수제품으로 이름을 올렸다.
알고케어 정지원 대표는 “현재 제공 중인 오피스 영양관리 솔루션 ‘알고케어 앳 워크’가 LG에너지솔루션, 케이뱅크 등 굴지 대기업에서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며 “내년 출시 예정인 가정용 영양관리 가전은 기존 모델보다 개인사용 환경에 최적화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