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를 줄여주는 맞춤형 청각 솔루션 ‘힐링비트’ 개발사 스트레스솔루션이 대전지역 유망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2023 대전창업열린공간 디브릿지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대전창업열린공간 디브릿지 지원사업은 대전광역시의 지원으로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여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대전지역 내 과학융합 창업기업을 발굴해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올해는 KT, 신한금융그룹과 함께 KT 과제해결분야와 스타트업 사업 제안형 2가지 트랙으로 모집했다.
과학융합 스타트업으로 선정된 스트레스솔루션은 심장 박동수 및 심전도 파형과 연계한 맞춤형 사운드 ‘힐링비트’를 개발하여 임상 시험을 진행 중이다.
스트레스솔루션은 스트레스 지수를 활용해 분석 및 예측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향후 차세대 사운드 기반의 디지털 헬스케어 맞춤형 힐링비트와 연계해 환자들의 삶의 질을 향상하는 데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KT는 “유망한 과학융합 스타트업이 KT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특히 기술검증(POC), 성장 지원 자금과 더불어 KT 사업화 추진에 이어 지역 혁신 기업을 발굴하는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스트레스솔루션 배익렬 대표는 “이번 KT와의 사업을 통해 당뇨 환자와 같은 자율신경질환 환자들의 스트레스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 앞으로 공황장애, 중독, 우울증을 경험한 대상자들의 스트레스까지 관리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