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협회, 소셜벤처 예비창업자 MBA 교육 1기 수료

(사)벤처기업협회(회장 성상엽)는 17일 역삼 드리움 포레스트홀에서 ‘소셜벤처 예비창업자 MBA 교육’과정 1기 수료식과 함께 참여기업들의 IR 발표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소셜벤처 예비창업자 MBA 교육’은 비즈니스 필수이론에 대해 실무 중심의 교육으로 진행하였으며, 전체 101명 대상자 중 25명만 선정하여 7월부터 6주 동안 밀착 운영됐다.

비즈니스 필수이론은 경영전략, 마케팅전략, MVP, 투자전략 부분으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각 분야의 실무 특화 강사를 초대하여 교육을 실시했다.

IR 발표 기업으로는 유령멍게에서 추출한 나노 셀룰로오스를 활용하여 친환경 수성 페인트를 개발한 해화 김태용 대표, 청소년자녀 정신건강 One-Stop 플랫폼을 개발한 푸른나이 권욱현 대표, 빅데이터 가격측정솔루션을 통한 내 손 안에 모든 꽃집 ‘화담’을 개발한 주식회사 에잇블룸 황현우 대표 등 소셜벤처분야의 다양한 아이템을 가진 20여명의 대표들이 참여했다.

이번 ‘소셜벤처 예비창업자 MBA 교육’ 수료자에게는 2023년 예비창업패키지 특화분야 소셜벤처 MBA 1기 수료증 수여와 소셜벤처 기업을 위해 임팩트스퀘어와 함께 조성한 3억원의 펀드에서 투자 지원 혜택이 주어진다.

벤처기업협회 관계자는 “소셜벤처에 대한 관심 및 투자가 증가하는 상황에서, 소셜벤처기업이 앞으로 실제 업무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실무 중심의 경영 교육이 필요하겠다는 생각에서 개최하게 되었다”라며 “협회도 소셜벤처기업 성장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