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디컴퍼니가 2023년 상반기 국내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중견∙중소기업으로 선정됐다.
기업정보 플랫폼 잡플래닛은 올해 1월부터 6월까지의 상반기 기업 평가를 토대로 ‘2023년 상반기 일하기 좋은 기업’을 선정했다. 이번 조사는 기업별 전∙현직자가 잡플래닛에 남긴 총 만족도 점수와 급여∙복지, 워라밸, 사내문화, 승진 기회∙가능성, 경영진 평가 등 6개 항목을 종합적으로 반영해 10점 만점으로 환산했다. 신뢰도 확보를 위해 해당 기간 리뷰가 일정 개수 이상인 기업을 대상으로 했다.
잡플래닛에 따르면 국내 서빙로봇 1위 기업 브이디컴퍼니가 총점 8.32점으로 중견∙중소기업 부문 일하기 좋은 기업 1위로 꼽혔다. 전체 기업 순위로는 11위로, 20위권 내 유일한 중견∙중소기업으로 이름을 올렸다. 브이디컴퍼니는 2023년 상반기 평가에서 급여∙복지 4.2점, 경영진 4.2점 사내문화 4.1점 등 전반적으로 고르게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성장가능성에 대해서도 응답자의 80%가 긍정적으로 바라봤고, CEO 지지율 역시 90%로 높은 수준을 보였다.
실제로 구성원들은 ‘자유롭고 수평적인 조직문화’, ‘스타트업 특성상 단기간에 배우는 부분이 많다’, ‘스타트업인데 중견기업보다 훨씬 좋은 다양한 복지 혜택’, ‘열심히 일한 만큼 받아가는 상여금’ 등을 장점으로 언급했다.
브이디컴퍼니 함판식 대표이사는 “이번 평가는 전∙현직자들의 솔직한 평가로 이뤄졌다는 점에서 회사에 대한 직원들의 높은 만족도와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는 사례로 의미가 크다”며 “브이디컴퍼니는 회사가 성장하는 만큼 회사를 함께 키워나가는 직원들의 복지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직원들이 업무에 더 집중할 수 있는 복지가 있다면 고민 없이 투자하고 있다. 앞으로도 열린 채용과 함께 회사와 직원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기업 문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브이디컴퍼니는 최근 자회사를 포함한 150여명의 전 임직원에게 스톡옵션(주식매수 선택권)을 지급하여 주목을 받기도 했다. 브이디컴퍼니의 스톡옵션 지급은 2019년 설립 이후 첫 지급이다. 구본혁 인사팀장은 “어려운 시장환경 속에서도 대한민국 F&B 시장과 외식업 자영업자들의 디지털 전환을 돕고 고객 가치 실현을 통해 회사의 성장을 함께 일궈낸 임직원에 대한 독려 및 동기 부여를 위한 취지다. 앞으로도 임직원들에게 다양한 방법으로 성과를 보상하는 등 이익 성과 제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금번 스톡옵션 지급의 의의를 밝혔다.
브이디컴퍼니는 현재 하반기 신입 및 경력직 대규모 공개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브이디컴퍼니의 본사 및 전국 4개 영업지사, 기술개발 자회사인 브이디크럭스, 유지보수 자회사인 브이디프렌즈에서 근무할 주요 포지션을 모집한다. 서류접수를 시작으로 직무 인터뷰, 임원 인터뷰 순으로 진행되며, 채용공고에 안내된 지원 자격을 갖춘다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하반기 채용공고 확인 및 입사지원은 브이디컴퍼니 채용 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한편 브이디컴퍼니는 지난 11월 하나벤처스로부터 99억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며 시장에서 기업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2019년 2월 창업 이래 국내 서빙로봇 1위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2022년 서빙로봇과 각종 디바이스를 결합시킨 AI 레스토랑 솔루션 ‘서빙로봇 2.0’과 ‘브이디메뉴’, ‘브이디포스’ 중심의 레스토랑 통합 관리 솔루션 브이디솔루션을 출시했다.
지난 7월에는 LG유플러스와 국내 가장 많은 수량이 보급되어 있는 서빙로봇 ‘푸두봇’의 제품 공급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여 대한민국 외식업의 디지털 전환을 앞당기는데 기여하고 있다. 코로나19 엔데믹으로 비대면과 자동화가 일상이 되고 인건비 상승으로 외식업계 인력난이 심화되어 가는 가운데, 브이디컴퍼니는 외식업장의 점주들과 직원들의 업무강도를 낮추고 대면 서비스의 질을 개선해 매장 운영 시스템 효율을 극대화하고 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