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산을 쌓아가는 AI 일임투자 서비스 ‘핀트(fint)’를 운영하는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이 자산운용사와 비대면 투자일임 서비스 기업 중 최초로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
ISMS는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제도로, 금융보안원이 정보통신망법과 전자금융거래법에 의거해 적합성을 엄격하게 심사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ISMS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정보보호 관리체계 수립 및 운영(16개) ▲정보보호 대책 요구사항(64개) 등 총 80개 인증 기준과 279개 세부점검항목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디셈버앤컴퍼니는 ISMS 의무 인증 기업이 아님에도 기업의 최우선 가치 중 하나인 고객 정보보호를 위해 자발적으로 나서 이번 인증을 취득했다. 이는 외부 컨설팅이나 지원 없이 자체 정보보호실 역량만으로 이뤄낸 성과다.
무엇보다 국내 비대면 투자일임 서비스 최초로 지난해 글로벌 지불 결제 데이터 보안 인증인 ‘PCI-DSS(지불카드보안표준)’ 최상위 등급 기준을 획득하고 올해 2년 연속 통과한데 이어, 이번 ‘ISMS’ 인증까지 받으면서 고객 정보보호 관리체계에 대한 안전성과 우수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 정보보호실 백남준 정보보호 최고책임자(CISO)는 “ISMS 인증 획득을 통해 디셈버앤컴퍼니가 최고 수준의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갖춘 경쟁력 있는 기업임을 대외적으로 공인 받았다”라며 “앞으로도 고객 정보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삼고 가장 신뢰받는 AI 투자일임 서비스로 거듭 날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