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트니스 시설 위탁운영 전문업체인 휴먼밸런스가 지난 21일 한국체력훈련 실무자협회(KSCPA)와 ‘피트니스 전문인력의 양성과 취업연계, 활발한 전문가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사는 KSCPA 부산 사무소에서 업무협약식을 열고, 우수한 피트니스 트레이너 배출, 전문 트레이너 양성 아카데미 개발 및 운영, 우수인재 취업연계 및 전문가 활동 지원 등 스포츠 산업 내 인재양성과 일자리창출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로 인하여 휴먼밸런스는 호텔이나 사내피트니스, 아파트 커뮤니티 내 헬스장과 수영장 시설을 위탁운영하는 사업을 진행하는데 고민거리였던 수준높은 강습 수준과 서비스 마인드를 지닌 피트니스 전문인력을 보다 쉽게 채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KSCPA 아카데미에서 수료한 전문인력들이 기본급 보장없이 프리랜서로서 인센티브 급여제도 위주의 관행적인 피트니스 채용 시스템에서 벗어나 보다 안정적인 급여체계가 잡힌 시설로 취업이 연계되어 개개인의 성향에 따라 직장을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어졌다.
휴먼밸런스는 KSCPA의 교육 아카데미의 영향력이 업계 종사자들에게 크게 작용하는 만큼 기존 채용된 트레이너들뿐만 아니라 앞으로 신규 채용될 트레이너도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문가 양성을 위한 연수과정을 꾸준히 개발하고 고도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