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바이오허브, ‘2023 제2차 의료기기 RA 전문가 양성과정’ 참가자 모집

서울시에서 설립하고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과 고려대학교가 공동 위탁 운영하는 서울바이오허브에서 ‘2023년 제2차 의료기기 RA(규제과학) 전문가 양성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8월 23일부터 9월 5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서울바이오허브와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 공동 개최하는 것으로, 의료기기 기업의 시장진입 촉진과 벤처기업들의 지속 성장을 위해 꼭 필요한 규제과학 전문인력들을 양성하고자 기획됐다.

특히,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은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NIDS)이 인정하는 전문교육 기관으로서 이번 교육을 마친 수료생에게는 「의료기기 규제과학(RA) 전문가 2급 국가공인 자격시험」의 응시자격이 부여된다.

9월 14일부터 15일까지, 9월 20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총 40시간으로 예정된 이번 교육은 전 과정이 온라인으로 운영되며, ‘기술문서 작성 실무’, ‘전자파 적합성시험 이론’ 등 이론에서부터 실무에 이르는 규제과학 분야의 필수 과목들로 균형 있게 구성하였다. 교육비는 서울바이오허브가 전액 지원한다.

참가 신청은 서울바이오허브 입주기업 재직자를 비롯해 서울시 소재 바이오·의료 분야 (예비) 창업기업 관계자, 관련분야 취업준비생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서울바이오허브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지원하면 된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