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자랩스, 카페24 제휴 마케팅 솔루션 ‘쇼핑파트너스’ 출시

이커머스 마케팅 솔루션 스타트업 유자랩스가 지난 22일 제휴 마케팅 솔루션 ‘쇼핑파트너스’를 정식 출시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허브가 발간한 ‘2023 인플루언서 벤치마크 보고서’에 따르면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은 2023년 211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과거 연예인을 활용한 마케팅이 주된 제휴 마케팅이었다면 최근에는 SNS 팔로워 10만 명 이하의 마이크로 인플루언서와 1만 명 이하의 나노 인플루언서도 선택받고 있다. 보고서에 따르면 응답 브랜드의 ▲39%가 나노 인플루언서를 ▲30%가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를 선택했다.

쇼핑파트너스는 제휴 마케팅에 특화된 솔루션이다. 성공적인 제휴 마케팅을 위해서는 마케팅을 진행한 뒤 성과를 측정하는 것이 필요하다. 쇼핑파트너스는 제휴 마케팅의 성과를 단순 노출, 클릭에 그치지 않고 실제 판매가 이뤄지는 과정을 추적한다. 카페24 공식 API를 활용해 판매 상품의 ▲배송 중 ▲배송 완료 ▲취소 ▲반품 ▲교환 등 기존 분석 도구가 알 수 없는 쇼핑몰의 상품 상태 데이터를 추적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쇼핑몰은 효율적인 제휴 마케팅을 할 수 있다.

쇼핑몰에게 판매 상품 추적 기능을 제공함과 동시에 인플루언서에게는 실시간 판매 내역 현황 페이지를 제공한다. 그동안 인플루언서는 프로모션이 끝난 뒤 결과를 공유받았다. 쇼핑파트너스를 활용하면 인플루언서도 실시간으로 판매 현황을 확인하며 마케팅 전략에 활용할 수 있다.

이번 정식 버전 출시로 쇼핑파트너스는 ▲인플루언서가 실시간으로 판매 현황을 볼 수 있는 ‘파트너 판매 현황 페이지’ ▲관리자가 데이터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대시보드’ ▲판매내역 건별로 적립금을 부여할 수 있는 ‘건별 정산’ 등 신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오세용 유자랩스 대표는 “쇼핑파트너스는 쇼핑몰이 제휴를 통한 상품 구매는 물론 구매 취소, 환불 등의 내역까지 추적할 수 있다. 또한 인플루언서는 실시간으로 판매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며 “쇼핑몰은 제휴 마케팅 기능을 외부 플랫폼이 아닌 자사몰에 구현해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유자랩스는 쇼핑몰과 인플루언서가 합리적인 파트너십을 만들 수 있는 데이터 기반 솔루션을 제공해 업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자랩스에 따르면 지난 2023년 6월 베타 버전 출시 후 약 100개 쇼핑몰이 사용하는 쇼핑파트너스는 카페24 스토어에서 설치할 수 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