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츄얼 유튜버 엔터 ‘미츄(meechu)’ 운영사 스콘이 팁스(TIPS, 민간주도형 기술창업지원프로그램)에 선정됐다.
팁스(TIPS, 민간주도형 기술창업지원프로그램)는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으로, 민간투자를 유치한 기술 스타트업에 정부 연구개발(R&D) 자금을 지원하는 국내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스콘은 기존 3D애니메이션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있어 시간 당 높은 제작비용이 발생하는 키 애니메이팅 작업을 최근 발전하고 있는 다양한 모션캡쳐 관련 기술들을 활용하여 사용자의 움직임에 맞춰 3D캐릭터를 움직여 비용없이 실시간으로 3D애니메이션을 제작할 수 있는 라이브 콘텐츠 제작 기술을 연구하고 있다.
스콘은 작년 시드 투자자로 참여한 팁스운영사 더인벤션랩의 추천으로 진행된 팁스(TIPS)심사에서 선정돼 향후 2년간 최대 5억원의 연구개발자금을 지원받는다. 이번 지원을 통해 스콘은 신기술을 활용하여 기존 3D애니메이션 제작방식을 개선시켜 3D콘텐츠 시장을 활성화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스콘 기준수 대표는 “만들고 싶은 기술개발에만 집중하는 회사가 아닌 시장에서 필요한 기술을 개발하는 회사로 평가 받고 싶다”며 “고객사와 소속 버튜버들을 통해 매일 콘텐츠를 제작하며 합리적 예산으로 빠르게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3D콘텐츠 제작 기술들을 추가 개발하고 있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