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산업협회, ‘핀테크 커넥팅 데이’ 개최

한국핀테크산업협회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3’에서 ‘핀테크 커넥팅 데이’를 개최했다.

한국핀테크산업협회(회장 이근주, 이하 협회)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3’에서 핀테크-금융-투자 업계 관계자 간 캐주얼한 네트워킹 행사인 ‘핀테크 커넥팅 데이’를 지난 30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처음 마련된 ‘핀테크 커넥팅 데이’에는 핀테크 기업, 금융회사, 투자기관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해 정보교류 및 사업제휴 논의를 위한 자유로운 네트워킹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한패스, 뉴지스탁, 윙크스톤파트너스, 공간의가치, 그랜터, 모인, 에임스, 예스스탁, 옥타솔루션, 이엘온소프트, 페이업 등 사전에 신청한 18개 핀테크 기업들이 참석자들에게 자사의 서비스나 기술을 알릴 수 있는 ‘2분 스피치’도 함께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핀테크 기업 관계자는 “다양한 핀테크 기업들이 가진 아이디어와 기술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핀테크 스타트업이 만나기 어려운 금융회사와 투자기관에 회사를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협회 이근주 회장은 “혁신적인 기술과 서비스를 가진 핀테크 스타트업이 네트워크 부족으로 성장하지 못하는 안타까운 경우가 많다”며 “협회 차원에서 금융회사 제휴 및 투자유치를 위한 기회를 만들어 핀테크 스타트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해나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로 5회차를 맞은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3’은 “미래의 핀테크와 만나다”를 주제로 오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3일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진행된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