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3 인에이블러(Web3 Enabler) ㈜파라메타(PARAMETA, 구 아이콘루프, 대표 김종협)가 기술신용평가기관인 NICE평가정보의 기술신용평가(TCB, Technology Credit Bureau)에서 최우수 기술 수준인 ‘TI-1’ 등급을 획득해 독보적인 기술력을 입증했다고 밝혔다.
기술신용평가는 기술성, 시장성, 사업성, 경영 역량 등의 4개 항목 내 다양한 요소를 분석 및 종합 평가해 그 결과를 등급에 반영, ‘TI-1’에서 ‘TI-10’까지 총 10개 등급으로 분류하는 평가 시스템이다. 이번에 파라메타가 획득한 투자용기술평가등급 ‘TI-1’은 해당 평가 시스템이 인증하는 최고 등급으로, 매우 우수한 기술력과 성장 잠재력이 우수한 시장을 바탕으로 미래 성장 가능성이 최상위 수준임을 의미한다.
파라메타는 2016년 5월 설립 이래 독자적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코어 엔진 ‘루프체인(loopchain)’, DID(Decentralized Identifier) 기반의 탈중앙화된 신원인증 플랫폼 ‘마이아이디(MyID)’ 등을 다양한 산업 분야의 다수 협회, 공공기관, 기업 등에 성공적으로 적용해 왔다. 블록체인 메인넷 보유는 물론, 디앱(dApp) 서비스들이 인터체인을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관련 SDK, API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디앱 생태계 구축 역량까지 확보하며 1세대 블록체인 기술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했다.
현재 파라메타는 고도화된 블록체인 및 웹3(Web3) 기술과 최적화된 플랫폼, 솔루션 및 서비스를 토대로 전문적인 웹3 트랜스포메이션(Web3 Transformation)을 지원하는 비즈니스 모델에 집중하고 있다. 크게 웹3 플랫폼을 구축해 주는 ‘파라메타 프레임워크(Parameta Framework)’와 SaaS(Software as a Service) 방식으로 웹3 전환을 지원하는 ‘파라메타 서비스(Parameta Service)’를 중심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블록체인과 AI 기술의 결합 추진 등 새로운 시장으로도 적극 진출 중이다.
파라메타는 기술성, 시장성, 사업성 측면에서의 우수성을 인정받음과 더불어 경영진의 전문성 및 경영 역량 부문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아 최종적으로 투자용기술평가등급 최고 등급인 ‘TI-1’을 획득하게 되었다.
김종협 파라메타 대표는 “이번 ‘TI-1’ 등급 획득은 설립 이래 지속적으로 블록체인 및 웹3 기술을 개발하고 이를 산업 곳곳에 적용하며 혁신을 선도하고자 한 파라메타의 노력에 대한 결실이라 생각한다”며 “성장 잠재력이 우수한 블록체인 산업의 발전과 파라메타의 자체적인 성장을 함께 실현해 갈 수 있도록 끊임없이 정진할 것”이라 덧붙였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