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스글로벌과 스마트엠이 5일 서울 가산동 아미스글로벌 본사에서 전기차 충전 플랫폼 공동 개발을 위해 신뢰를 구축하고 협력을 더욱 강화한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가 가지고 있는 첨단 기술을 활용한 고도화된 전기차 충전 플랫폼을 구축하기로 했다.
아미스글로벌은 자회사 아미스이브이의 전기차 충전 시스템 분야에서 생산, 설치 및 운영 특허와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으며 스마트엠은 5G, AI, 자율주행 등 첨단 통신 기술 분야를 활용하여 핵심 장비를 개발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실시간 충전 관리 ▲AI 기반의 충전 예약 및 최적 경로 안내 ▲빅데이터 기반의 충전 인프라 확충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아미스글로벌의 대표는 “스마트엠과의 협력을 통해 전기차 충전 플랫폼 분야에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양사의 기술과 노하우를 결합해 새로운 시장을 창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스마트엠의 대표는 “아미스글로벌과의 협력을 통해 기술 혁신을 가속화하고, 시장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양사가 상호 협력해 전기차 충전 플랫폼 시장을 주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