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자 크로스보더 플랫폼 ‘아도바로’가 크리에이터 컨퍼런스 및 네트워크 파티인 ‘어비페스트 2023’에 공식 파트너로 참가했다.
지난 1일 서울 마포 ‘에스플렉스센터’에서 성황리에 진행된 ‘어비페스트’는 유튜브 컨트리뷰터로 활동하고 있는 크리에이터 ‘어비’가 유튜버들의 성장 노하우를 알려주는 컨퍼런스이자 참여자들이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네트워크 파티다.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생성형 AI와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크리에이티브와 뇌 이야기’, ‘유튜브 쇼츠의 진짜 비밀과 실험이야기’등의 주제로 유력 크리에이터 및 산업 종사자들이 연사로 나왔다. 특히 행사 중간에 어비가 직접 ‘아도바로’를 통해 유튜브가 아닌 글로벌 영상 플랫폼에 진출하게 됨을 선포했다. 어비는 “크리에이터 이코노미의 효과적인 확장의 방법으로서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아도바로’ 서비스는 크리에이터들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다”라고 전했으며 이에 행사에 참여한 아도바 안대현 이사는 “아도바로 서비스를 통해 크리에이터 분들이 더 많은 구독자와 더 많은 비즈니스 기회를 가지게 될 것”이라고 화답했다.
한편 ‘아도바로’는 크리에이터 콘텐츠 크로스보더 플랫폼으로 유튜브 이외의 더 많은 글로벌 영상 플랫폼에 쉽게 연결해주는 서비스다. 향상된 보안기능을 통해 안전하게 채널들의 권리를 확보할 수 있으며, 인공지능을 통해 쉽고 빠르게 채널의 운영과 관리를 지원받을 수 있는 원스톱 솔루션이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