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전문 에듀테크 기업 에이럭스가 말레이시아 교육기업 ‘지니어스테크’와 손잡고 동남아시아 로봇 코딩 교육 시장 저변 확대와 총판 계약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에이럭스의 제품 개발 및 생산 관련 핵심 역량과 지니어스테크의 유통망 및 마케팅 노하우를 공유하며, 동남아시아 국가의 로봇 코딩 교육시장 저변 확대를 위한 공동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에이럭스는 말레이시아를 동남아시아 시장과 해외 진출의 전초기지로 삼고, 본격적으로 거점 확대에 집중하겠다는 방침이다. 지니어스테크의 동남아시아 지역 내 탄탄한 유통망, 로컬라이즈된 마케팅 역량 등을 통해 사업을 확장해 나간다. 동남아시아 개별 국가의 컨택과 진입 전략이 아닌, 말레이시아 및 싱가포르 내 중심 거점 지사를 기반으로 수익화를 실현하며 동남아시아 수출을 확장하겠다는 계획이다.
지니어스테크 션 대표는 “교육열이 높은 말레이시아 지역에 우수한 교육 콘텐츠와 제품을 효과적으로 소구할 수 있는 기업은 에이럭스가 유일해 MOU를 체결하게 됐다”며 “두 기업이 동남아시아 지역의 로봇 코딩 교육시장 확대를 위해 윈윈하는 성장 전략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에이럭스 이다인 대표는 “에이럭스와 지니어스테크가 만나 동남아 지역 교육 비즈니스를 함께 선도하며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라며 “전 세계적으로 로봇 코딩 교육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양사가 동남아시아 교육시장을 확대할 수 있는 공고한 관계로 나아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