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딧, ‘인공지능 기반 스마트지방행정, 그리고 디지털 규제개혁 세미나’ 개최

국민의힘 홍석준 의원(국민의힘 규제개혁추진단장)과 AI 법·규제·정책 플랫폼 코딧,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정책학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인공지능 기반 스마트지방행정, 그리고 디지털 규제개혁 세미나>가 9월 13일에 국회 의원회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세미나는 이재용 한국지방행정연구원 스마트지방행정연구센터장이 <인공지능의 디지털 플랫폼 및 데이터기반행정 활용>을 주제로 제1발제를 진행하고, 성욱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교수가 <인공지능 정책 활용 및 디지털 플랫폼 관련 해외사례>를 주제로 제2발제를, 박영민 한국지역정보개발원 디지털전략기획본부장이 <공공데이터 관련 규제 현황과 과제>를 주제로 마지막 발제를 진행할 계획이다.

발제 이후 연세대 문명재 교수가 좌장을 맡은 라운드테이블에서는 고길곤 서울대 교수, 정지은 코딧 대표, 김철 행정안전부 통합데이터분석센터장, 문정욱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센터장, 권석민 화성시청 규제개혁팀장 등이 토론으로 참여한다.

한편, 코딧은 AI와 빅데이터 기술을 기반으로 방대한 양의 의안·법령·정책 데이터를 분석해 기업에게 필요한 정보만을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기업의 규제 및 정책 리스크 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