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닝스파크가 2023년 8월 31일, ‘교육 인증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네이버 1784에서 네이버클라우드와 체결했다.
네이버클라우드의 웨일팀은 17개 교육청에 교육용 소프트웨어 플랫폼인 웨일스페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Go To Market Program을 통해 학교 현장에서 유용하고 믿을 수 있는 에듀테크 서비스를 소개하여 지속가능한 에듀테크 시장을 조성하는데 노력하고 있다.
러닝스파크는 타당화를 거쳐 논문화된 에듀테크 평가 지표를 기반으로, 네이버 웨일 Go-To Market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기업의 에듀테크 제품에 대하여 전문가 평가 서비스를 제공한다. 평가 제품은 러닝스파크 에듀테크 평가 지표 중 시스템 사용성 영역에서 기준선을 충족하는 경우 인증 배지를 받을 수 있다.
러닝스파크는 이번 업무 협약을 기반으로 에듀테크 활용 교육 경험 설계, 사이버 보안, 보편적 학습설계, AI 윤리 등 에듀테크의 교육적 의미를 강화하기 위해 연구개발에 지속적으로 투자할 계획이다.
러닝스파크 정훈 대표는 “EdTech Evidence Exchange의 보고서에 의하면 85%의 에듀테크 제품이 공교육에 적합하지 않거나 제대로 활용되지 못한다. 증거 개발 과정을 통해 교육현장에서 잘 활용될 수 있도록 에듀테크 서비스 경험을 개선하는 데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