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넥티브, ‘2023 메디테크 이노베이션 어워즈’ 엑셀런트 수상

코넥티브는 ‘2023 메디테크 이노베이션 어워즈’에서 혁신기술 기반 의료기술 분야의 엑셀런트(Excellent)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메디테크 이노베이션 어워즈는 메디테크 조직위원회가 올해 처음 개최하는 것으로 의료기기 의료기기·헬스케어 분야 혁신 기술의 국내외 시장 진출 확대를 위해 개최한 행사이다.

메디테크 조직위원회는 올해 2월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한국기술지주회사협회, 한국대학기술이전협회, 한국연구소기술이전협회 6개 기관이 의료기기·헬스케어 분야 융복합과 협력을 지원하기 위해 발족했다. 본 어워즈에서는 코넥티브 외에 조선대학교기술지주, 솔메딕스, 포트래이 등도 함께 선정됐다.

2021년 서울대학교병원 정형외과 노두현 교수가 설립한 코넥티브는 인공지능 기반 의료 소프트웨어 및 수술 로봇을 제조하는 기업으로 딥러닝 기술과 근거 중심의 판독 기준을 융합한 최첨단 의료 기술 솔루션인 ‘근골격 영상 분석 및 판독용 초거대 인공지능 기술’을 출품하여 화제를 끌었다. 대학병원 X-ray 100,000장을 직접 라벨링하여 학습한 모델을 기반으로 무릎 골관절염과 하지 정렬의 결과 분석이 핵심 기술로 정형외과 분야에서는 국내 최초로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하여 개발하고 있다.

노두현 대표는 “코넥티브의 기술력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현재 의료기기 인허가 추진 중으로 내년에는 시장에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메디테크 이노베이션 어워즈 수상식은 9월 13일부터 15일까지 사흘간 메종 글래드 제주에서 개최되는 2023 메디테크에서 진행되며, 주관사는 수상 기업들에게 향후 온 ·오프라인 홍보와 전시를 통한 후속 연구개발(R&D), 마케팅, 투자 등 네트워크 연계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