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커스가 AI스타트업 위시와 서울 논현동 로커스 본사에서 사용자의 경험 가치를 높이는 AI&XR 기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AI 영상분석 기술력과 디지털 콘텐츠(CGI/VFX) 기술력을 기반으로 전시/체험 뉴미디어, 스포츠 및 애니메이션 등 포괄적인 콘텐츠 사업 개발에 대해 상호 협력하고, 나아가 첨단 기술 기반의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위해 적극적인 협력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양사의 공동 사업 솔루션의 핵심은 여러 명의 사용자에게 수트나 센서 착용 없이 실시간 멀티 인터랙션을 제공하는 모션 캡처 기술이다. 해당 기술은 특수 수트를 입은 사용자의 움직임을 트래킹 해야 하는 전통적 방식에 비해 절차를 간소화하여 매우 간편하고 활용도가 높은 장점이 있다. 현재 기술 데모 공개 전 영상 콘텐츠 제작과 체험형 인터랙티브 콘텐츠 제작 파이프라인에 적용되고 있으며, 이를 활용하여 현재 공동으로 상용 디지털아트 전시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다.
위시의 이범우 대표는 “본 협약으로, 전망이 밝은 3D 및 MR/XR 콘텐츠 시장에 위시의 AI 기술을 도입하는 발판을 마련하게 돼 기쁘게 생각하며 미디어 콘텐츠 산업에서 실력과 경험을 갖춘 로커스와의 협력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