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시맨틱스, ‘국제 병원·헬스테크 박람회 2023’ 성료

디지털헬스 전문 기업 라이프시맨틱스가 ‘국제 병원·헬스테크 박람회(K-HOSPITAL HEALTH TECH FAIR 2023, KHF 2023)’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올해 10주년을 맞이한 ‘K-HOSPITAL FAIR’는 대한병원협회가 주최하고 메쎄이상, 미래의료산업협의회,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행사다.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 속 의료 패러다임 변화에 발맞춰 올해 ‘K-HOSPITAL+HEALTH TECH FAIR with HIMSS'(국제 병원 및 헬스테크 박람회)로 명칭을 변경했다.

라이프시맨틱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에서 주관하는 닥터앤서 2.0 정부과제를 통해 구축한 ▲가정 혈압 예측 소프트웨어 ▲피부암 영상검출·진단보조 소프트웨어 ▲모발밀도 분석 소프트웨어 의료 AI 솔루션 3종에 대한 시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또한 라이프시맨틱스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주요 협력 대상인 의료기관에 자사의 기술과 제품을 소개하고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하는 한편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는 의료 AI 솔루션 3종의 성과도 공개했다.

‘가정혈압 예측 SW’는 지난 5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다기관 확증 임상시험 계획을 승인받아 전남대병원에서 전향적 임상시험을 진행 중이며, 부천성모병원과 한양대병원은 기관생명윤리위원회(IRB) 승인 절차를 밟고 있다. 이번 임상시험을 통해 고혈압 환자 약 160명의 이완기 및 수축기 혈압 데이터를 활용해 혈압 예측 정확도를 검증할 계획이다.

한편 ‘피부암 영상검출·진단보조 SW’는 지난 7월 식약처를 통해 확증 임상시험을 승인받았다. 현재 임상에 참여하는 경북대병원, 계명대 동산의료원, 영남대병원의 IRB 승인을 진행중이며, IRB 승인 후 인공지능 의료기기 소프트웨어의 유효성 검증을 위해 피부과전문의가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피부암 의심 환자의 종양 이미지 약 200례를 분석할 예정이다.

임상시험 개시 승인을 눈앞에 둔 ‘모발밀도 분석SW’는 경북대학교병원 모발이식센터에 수집된 모발이식 환자의 면도된 두피 이미지를 통해 유효성을 검증한다. 현재 확증 임상시험 돌입을 위한 계획서 보완 단계에 있으며 하반기 내 식약처 승인이 진행될 계획이다.

라이프시맨틱스 김응희 연구개발팀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라이프시맨틱스의 의료 AI 제품에 대한 대중과 의료인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라이프시맨틱스는 현재 진행하고 있는 의료 AI 제품의 유효성 검증을 잘 마무리해 실제 의료 현장에서 사용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