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초기투자기관이자 팁스운영사인 더인벤션랩이 운용 중인 더인벤션랩-DS네트웍스 투자조합을 통해 청춘에프앤비 및 더와트의 신주 인수를 마무리했다. 투자금액은 미공개다. 이번 투자는 씨엔티테크도 공동 클럽딜 형태로 추진됐다.
더인벤션랩은 청춘에프앤비 이외에 푸드테크 개인투자조합을 통해 이미 7개 이상의 F&B 및 푸드테크 스타트업 기업에 초기투자를 진행해왔다. 더인벤션랩은 청춘에프앤비의 닭꼬치 상품이 베트남-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 시장에 상당히 매력적으로 접근이 가능하다고 보고, 연내 베트남 진출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더인벤션랩은 차세대 전기차 충전플랫폼 사업을 펼치고 있는 더와트에도 투자를 완료했다. 더와트의 주력제품은 EV-Stopper는 주차장 내 주차공간에 설치된 스토퍼(Stopper, 후진 시 충돌방지턱)를 전기차 충전소로 탈바꿈한 것으로 통전레일위에 EV-Stopper를 취부하는 것만으로 충전기를 설치할 수 있고 시공이 간단해 아파트 및 건물내 전기차 충전소 설치 의무에 필요한 시간-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다.
이번 투자를 주도한 더인벤션랩 김진영 대표는 “청춘에프앤비의 경우, 기존 프랜차이즈 가맹점 본부와 달리, 꼬치마켓이라는 자체 이커머스 플랫폼을 통해 실제 전국의 노점상 닭꼬치를 운영하는 소상공인들까지 식자재를 공급하는 등 매출 및 영업이익 성장성이 매우 기대되는 온-오프라인 통합 프랜차이즈이 사업자인점이 투자를 결정하게 된 배경”이라고 밝히며 “더와트의 경우, 매립 및 설치비용이 많이 투입되는 기존 충전소와 달리, 주차공간에 어디에나 있는 스토퍼를 충전플랫폼화 한 점이 돋보인다. 통전레일 방식에서 출발하여 무선충전까지 가능하다면 혁신적인 전기차 충전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