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이 지난 19일 IBK창공 구로센터에서 ‘IBK창공 Food Tech & Agri Tech 네트워킹 데이’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푸드테크‧애그리테크 혁신 스타트업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농식품 분야 전문가 특강 및 패널 토론,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교류회로 구성되었으며, 스타트업, 대기업, VC, 정부기관에서 약 30여명이 참석했다.
특강은 마그나인베스트먼트 송진호 부사장이 연사로 참여, ‘농식품·푸드테크 벤처투자’를 주제로 농식품, 푸드테크 산업 트렌드 및 스타트업 투자 현황 등 다양한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이어 진행된 패널 토론에서는 GS리테일 서은정 팀장, 마그나인베스트먼트 송진호 부사장, 한국농업기술진흥원 엄인용 센터장 3명이 패널로 참가했다. 농식품, 푸드테크 분야 스타트업을 위한 대기업과의 오픈이노베이션, 정부지원사업 활용 방안 등 다양한 내용을 다뤘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딥플랜트(딥에이징 기술로 저등급/비선호 부위 육류 부가가치 재고) 김철범 대표이사는 “농식품 분야는 미래 유망 산업으로 많은 스타트업들이 기술 기반으로 창업하고 있다. 푸드테크‧애그리테크 생태계를 선도하는 다양한 분들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하고, 새로운 사업 모델을 찾아가며 활발한 협업을 이어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