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사중재원, 정부조달우수제품협회와 MOU 체결

대한상사중재원(원장 맹수석, 이하 중재원)정부조달우수제품협회(회장 장세용, 이하 우수제품협회)는 20일 서울 삼성동 트레이드타워에 위치한 중재원 제1심리실에서 업무협약을 맺고 양 기관의 협력 강화를 약속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 협회 회원사의 공공조달 관련 분쟁해결 수단으로 중재이용 활성화를 위한 노력 ▲ 중재제도 저변확대 및 분쟁해결 역량 강화를 위한 협업 ▲ 기타 양 기관의 분쟁․갈등의 효과적 해결과 관련하여 필요한 사항에 대한 협력 등 중재제도를 통해 협회 회원사들이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협조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우수제품협회 장세용 원장은 “정부로부터 인정 받은 국내외 최고의 제품을 생산하는 회원사들이 분쟁과 소송 등으로 인한 경제적·정신적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러한 부담을 줄이는데 중재를 활용하여 양 기관간 win-win의 성과를 거둘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언급하였다.

중재원 맹수석 원장은 “이번 중재원-우수제품협회 간의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양 기관 간 교류․협력의 증진을 기본으로 하여 협회의 회원사가 중재를 통해 신속하고도 효율적으로 공공조달 분쟁을 해결함으로써 각 회원사는 물론, 국가적 차원의 경쟁력을 확대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