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부산창경)가 2023년 부산형 워케이션 활성화 사업 일환으로 워케이션 문화 확산을 위해 함께 할 워케이션 민간 운영사를 오는 10월 4일까지 모집한다.
‘부산형 워케이션 활성화 사업’은 부산의 인구소멸 및 감소지역 5개구(동구, 서구, 중구, 금정구, 영도구) 지역 대상으로 관계인구 증가와 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는 기반 조성을 위해 부산시와 부산창경이 지난해부터 추진해온 사업으로, 올해부터는 민간 워케이션 산업육성 및 지속가능한 워케이션 생태계 기반 조성을 위해 민간 운영사를 모집하게 됐다.
민간 워케이션 운영사는 ‘부산 지역별 맞춤형 워케이션 상품’을 기획 및 제작하여 워케이션 상품을 판매하고 참가자 유치, 운영 등 모든 과정을 담당하여 운영한다. 워케이션 산업이 민간에서 정착이 될 수 있게 보조금을 지원하며, 보조금은 기업당 1억원이 지원된다.
보조금은 상품을 구성 및 운영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하고, 구체적인 사용 가능항목, 정산방법 등은 선정 시 협의를 통해 정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지역별 관광콘텐츠, 로컬콘텐츠 기획 및 운영이 가능하고, 숙박공간 보유 및 연계가 가능, 문화복합공간 및 코워킹스페이스 등의 업무가 가능한 공간을 보유 및 연계가 가능한 기업이다. 접수기간은 오는 10월 4일 오후 4시까지 이며, 이메일(busaness@ccei.kr) 및 우편접수가 가능하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