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교육원, ‘2023년 과정평가형 우수교육훈련과정 경진대회’ 은상 수상

한국정보교육원(원장 고현정)은 25일 한국산업인력공단이 개최한 2023년 과정평가형 우수교육훈련과정 경진대회 시상식에 참가, 은상과 포상금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 룸에서 개최된 시상식에는 한국정보교육원 고현정 원장, 현승희 교무행정주임이 참석했다.

과정평가형 자격은 참여자가 NCS 기반으로 편성된 실무중심 교육 및 훈련과정을 이수하고 소정의 평가에 합격하면 취득할 수 있는 국가기술자격으로 검정형과 동일한 효력을 가진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은 2016년부터 매년 경진대회를 개최해 과정평가형 자격 우수 교육훈련과정을 발굴하고 시상해왔다. 올해 경진대회는 정규교육기관과 직업훈련기관 등 2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서류심사를 통과한 부문별 6개 과정에 대해 발표심사를 진행, 각 부문에서 대상,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2개)이 최종 선정됐다.

한국정보교육원은 하반기에 운영한 자바(Java)기반 웹개발자 과정(정보처리 산업기사 자격증 ) B 과정에 달성한 이수률 100%, 취업률 100%, 합격률 88.9%의 성과를 인정 받아 직업훈련기관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한국정보교육원 고현정 원장은 “과정평가형 개발자 과정을 더욱 잘 운영하라는 격려의 상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 교육운영에 힘써 우수훈련과정을 더욱 발전시켜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국정보교육원 김선경 대표는 “올해 상반기 KDT 우수성과기관에 선정된 것에 이어 하반기에는 과정평가형 우수훈련과정으로 선정되어 매우 기쁘다”며 “임직원 모두 합심하여 지금의 성과를 거듭 이어나갈 수 있도록 적극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수훈련과정으로 선정된 한국정보교육원의 정보처리산업기사 과정평가형 자격증 취득과정 ‘[과정평가형] 자바(Java)기반 웹개발자 과정 (정보처리 산업기사 자격증)B’는 오는 10월 25일 개강 예정이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