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오프믹스-엑스엘에이트, 생성형AI 접목 ‘통역 솔루션’ 공동 개발한다

종합 이벤트 비즈니스 플랫폼 ‘온오프믹스’가 인공지능(AI) 번역 스타트업 ‘엑스엘에이트(이하 XL8)’와 생성형 AI(인공지능)를 접목한 통역 솔루션을 공동으로 개발 및 출시하기로 했다.

2019년 구글과 애플의 핵심 AI 전문가들에 의해 설립된 XL8은 미디어 전사부터 자동 자막 생성, 다국어 번역, 음성 더빙 등을 제공하는 ‘미디어캣(MediaCAT)’을 개발한 미국 실리콘밸리 기반 기업이다.

온오프믹스가 미디어 번역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XL8와 함께 공동 개발키로 한 프로젝트는 글로벌 이벤트 및 국제회의에서 꼭 필요한 ‘AI 실시간 통역 솔루션’이다.

10월 중순 양사가 출시를 목표로 구현 중인 AI 실시간 통역 솔루션은 XL8의 온라인 ‘번역’ 기술에 온오프믹스의 이벤트 아카이브가 결합해 최상의 ‘통역’ 값으로 전체 자막과 참석자의 모바일 디바이스로 서비스하는 형태다.

온오프믹스 양준철 대표는 “‘XL8와 함께하는 AI 실시간 통역 솔루션’ 프로젝트는 PCO(국제회의 기획업체) 업계에 혁신을 가져올 것”이라면서 “코로나 팬데믹 이후 최근 전문 인력 수급에 어려움을 겪는 국내 MICE(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 생태계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의미를 전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