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기반 버추얼 프로덕션 콘텐츠 아트테크기업 비브스튜디오스가 지난 4일 공식 오픈한 콘진원 ‘뉴콘텐츠아카데미’에 합류한다.
‘뉴콘텐츠아카데미’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이 콘텐츠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기술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해 마련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국내외 선도기업 및 교육기관 전문가들이 함께 한다. 비브스튜디오스는 국내를 대표하는 콘텐츠 분야 선도기업들과 함께 버추얼 프로덕션 제작 등 ‘뉴콘텐츠아카데미’ 융복합콘텐츠 심화교육과정 개발에 참여하여 실제 제작현장 업무에 대한 밀착 교육 등을 제공, 미래 문화콘텐츠 산업을 이끌어 갈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노력에 힘을 보탠다.
특히 그간 국내외 버추얼 프로덕션 분야 선도기업들과 함께 버추얼 프로덕션 산업 활성화를 위한 기술 교류 업무협약(MOU), 버추얼 프로덕션 얼라이언스 ICVFX 포럼 등 콘텐츠 융복합 기술 고도화를 위한 다양한 협력을 이어오고 있는 비브스튜디오스는 이번 ‘뉴콘텐츠아카데미’ 참여를 통해 초실감 영상분야에서 축적해 온 독보적 기술력과 오랜 노하우를 적극 공유할 예정이다.
무엇보다 전세계 영상 미디어 분야의 새로운 기술혁신 트렌드를 떠오르고 있는 버추얼 프로덕션의 시장에서 기술적 우위를 확보하고자 KOCCA 연구개발자원 사업의 결과물이자 자체 개발한 버추얼 프로덕션 운영 전문 솔루션 VIT도 프로그램 내 적극 활용, 버추얼 프로덕션 과정에서의 다양한 제작환경과 오퍼레이션 노하우 등 현장감 있는 교육환경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비브스튜디오스 김세규 대표는 “K콘텐츠의 위상과 경쟁력을 더욱 공고하고 미래 콘텐츠산업을 이끌어 갈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고자 하는 국가적 노력에 힘을 보탤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그간 축적해 온 비브스튜디오스의 기술력과 제작 노하우를 최대한 활용, 교육생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