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KOC파트너스는 KAIST를 대표할 올해의 창업팀을 발굴하고, 유망창업자로 육성하기 위한 ‘2023 KAIST 창업어워드(2023 KAIST STARTUP AWARD)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카이스트 동문 또는 재학생의 창업 사례를 적극 발굴하고 투자유치 및 보육을 통해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울러 KAIST 동문 기업과의 연계를 통한 인재 발굴 및 육성 지원을 통해 유니콘 기업 성장을 견인한다는 목표다.
행사 주최는 KAIST 총동문회가, 주관은 KAIST 창업 및 인큐베이션 센터, KAIST One Club, 카이스트청년창업투자지주㈜, ㈜KOC파트너스가 맡았다.
이번 대회의 참가 대상은 KAIST 재학생, 휴학생, 졸업생(석/박사과정 포함)이 대표 또는 임원으로 있는 창업 5년 이내의 기업 또는 예비창업팀이 대상이며, 1~6회 KAIST 창업어워드에 참가했으나 수상하지 않은 팀도 참가가 가능하다.
참가기업 모집은 10월 31일까지이며, 이후 11월 첫째 주 서류심사를 통해 12팀을 선발하고, 11월 4주차에 발표심사를 통해 최종 6팀을 선발한다. 선발 규모는 대상(1개 팀), 최우수상(2개 팀), 우수상(3개 팀)이다.
수상 팀에게는 KOC파트너스의 투자 최우선 검토(1억원 내외) 및 TIPS 추천 검토(별도의 투자심의위원회 실시), Series A 투자유치 연계, 2024년 K-IPO School 장학생 선발, 멘토링 및 투자 유치 컨설팅, KAIST 창업어워드 Alumni 네트워킹 등의 혜택이 주어지며, 수상 팀 이외 지원 기업을 대상으로도 투자의 우선 검토 기회가 주어진다. 시상식은 2024년 KAIST 총동문회 신년교례회에서 열릴 예정이다.
한편,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신청서를 작성하여 10월 31일까지 이메일(kocinc@kocpartners.co.kr)을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대회 공문 및 신청서 양식은 ㈜KOC파트너스 홈페이지(https://kocpartners.co.kr/28)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