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인식 보안 솔루션기업 유니온커뮤니티(대표이사 신요식)는 ‘컴퓨터 로그인을 이용한 개인 생체인증 기반의 싱글 사인 온 서비스 제공방법’의 특허를 출원하고 취득을 완료해 자사 싱글 사인 온 솔루션에 적용하여 관련 사업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유니온커뮤니티에서 취득한 특허인 ‘컴퓨터 로그인을 이용한 개인 생체인증 기반의 싱글 사인 온(Single Sign On; 이하 SSO) 서비스 제공 방법’에서 SSO란 사용자가 단일 ID 자격 증명 세트로 여러 계정, 소프트웨어, 시스템 및 리소스에 로그인할 수 있도록 하는 액세스 관리이다. 이번 특허에서는 사용자가 컴퓨터에 로그인 할 때 생체인증방법으로 로그인 되면, SSO 서버에 등록된 생체정보를 바탕으로 사용자가 등록한 웹페이지 및 어플리케이션에 접속하여 사인 인(Sign in)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있다.
기존의 하나의 아이디와 패스워드로 다중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에 접속하는 SSO 솔루션은 사용자 경험을 개선해 주었지만 여전히 하나의 암호가 노출되면 연결될 서비스에 대한 접근이 위협을 받고 사용자가 패스워드를 잊어버릴 경우 등에 대한 패스워드 관리 부담이 있었다.
이번에 특허를 취득한 생체인증 기반 SSO 서비스 제공방법은 지문, 안면 인식 등 사용자의 고유한 생체 정보를 사용하여 보안성을 강화할 뿐 아니라 패스워드 관리 문제를 해결하는 등 사용자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신요식 유니온커뮤니티 대표는 “생체인증 기반 SSO 특허 취득은 유니온커뮤니티의 정보 보안 기술을 더욱 강화하고 확장하기 위한 중요한 과정이다”면서 “유니온커뮤니티의 SSO 소프트웨어를 통해 많은 기업과 사용자에게 큰 가치를 제공하며,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온라인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