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브컴퍼니(대표 김성언)가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인 ‘썸트렌드(Sometrend)’의 공식 홈페이지를 리뉴얼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썸트렌드는 바이브의 대표 서비스 중 하나로, 그 동안 일반인이 사용하기 어려웠던 온라인 공간 속 빅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해 사용자들이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다. 이에 썸트렌드는 기업의 브랜드 마케터, 컨설턴트뿐만 아니라 기자, 대학생, 크리에이터까지 나만의 인사이트를 쉽게 얻을 수 있는 도구로 널리 쓰이고 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썸트렌드는 ‘빅데이터의 모든 것’을 새로운 슬로건으로 삼고, 보다 직관적인 UI(User Interface)·UX(User Experience) 디자인으로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사용자가 자주 찾는 분석센터, 서비스 소개, 요금제 등 주요 메뉴들을 메인 페이지에 배치하고, 썸트렌드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편리하게 얻을 수 있도록 새롭게 디자인되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최소한의 클릭만으로 필요한 정보들을 찾아 썸트렌드 서비스를 쉽게 시작해 볼 수 있다.
또한 서비스 사용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자 신규 분석 키워드 및 필요 서비스를 직접 요청할 수 있는 고객 피드백 창구를 신설하여 메인 페이지에 배치했다. 기존에는 사용자들이 요청 사항이 있을 경우 별도 이메일을 통해 문의해야 했다면, 리뉴얼된 홈페이지에서는 메인 페이지에서 분석 키워드, 새로운 기능 및 아이디어 등 필요한 서비스를 직접 손쉽게 요청할 수 있다.
썸트렌드 서비스를 총괄하는 윤순호 팀장은 “기존 홈페이지가 썸트렌드 서비스를 활용하여 만든 콘텐츠에 중점을 두었다면, 리뉴얼된 홈페이지는 사용자들의 이용 편의성을 높이는데 초점을 맞췄다”며 “새로운 홈페이지에서 B2C, B2B로 구성된 썸트렌드 서비스 라인을 확인해 보고 각각의 비즈니스에 맞게 활용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