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라’ 운영사 올라핀테크, 포브스코리아 ‘2023 대한민국 핀테크50’ 선정

초간편 통합 선정산 서비스 ‘올라’를 운영하는 올라핀테크가 포브스코리아가 발표한 2023 대한민국 핀테크50에 선정됐다.

포브스 코리아는 한국의 핀테크 리더들을 조명하고자 이번 발표를 진행했다고 밝히며, ▲송금/결제 ▲기업투자 ▲대출/대부 ▲보험 ▲자산관리 ▲주식/증권 ▲포스/키오스크 ▲데이터/인프라 총 8개 부문에서 50개 기업을 선정했다. 올라핀테크는 송금/결제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2023 대한민국 핀테크50는 카테고리가 금융으로 분류된 비상장 스타트업·중소기업 253개사를 대상으로, 각 기업의 2022년 매출, 자산, 영업익, 누적투자유치금액 등의 따라 선정기준을 정하고, 핀테크 기업 서비스의 혁신성 독창성 시장성 등을 고려해 최종 50개 기업이 선정됐다.

2023 대한민국 핀테크50에 선정된 기업으로는 대출/대부 부문에 ‘핀다’, ‘어니스트펀드’, 자산관리 부문에 ‘파운트’ 등이 선정되었으며 올라핀테크는 ‘쿠팡페이’, ‘토스페이먼츠’, ‘비바리퍼블리카’ 등과 함께 송금/결제 부문에 선정됐다.

올라핀테크 관계자는 “이번 2023 대한민국 핀테크 50에 선정된 것은 올라핀테크의 재무안정성과 사업관리 능력을 인정받은 것이다. 앞으로도 전 세계 사장님들의 자금 걱정을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