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드모젠(대표 박기랑)은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R&D 우수성과 대표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R&D 우수성과 대표기업 선정’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중소기업 R&D 우수성과를 적극 발굴·확산하여 중소기업 R&D 중요성에 대한 대국민 이해와 공감대를 확산하고, 중소기업의 연구개발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사업화, 전략기술, 한계재도전, 공공혁신 4개 분야에서 우수한 기업 50개사를 선정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대표기업 선정은 ‘바이러스 벡터의 GMP 제조와 분석’ 분야에 대한 씨드모젠의 핵심 기술에 대해 높은 완성도와 검증된 사업성을 인정받아 첨단바이오 전략기술 분야의 ‘사업화’ 부문에 선정된 것이다.
씨드모젠은 설립 초기부터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R&D 투자를 통하여 ‘유전자치료제 개발용 바이러스 벡터의 GMP 제조공정과 분석기술을 확립’하였으며, 이를 통해 지난 7년간 200여 건 이상의 국내 신약개발 CDMO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왔다.
이번 선정 과정에서 중소벤처기업부는 씨드모젠 기술의 완성도와 사업성을 대표 기술로 인정하여 첨단바이오 전략기술 분야 중 ‘사업화’분야 대표기업으로 선정하였다. 씨드모젠은 기업 혁신 사업화 전략과 성과를 인정받은 것으로 보고 있다.
씨드모젠은 유전자치료제 신약개발에 활용되는 수종의 다양한 벡터의 GMP 제조기술을 확보하고 있으며, 국내 다수 신약개발기업에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하여 국가 신약개발사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씨드모젠의 박기랑 대표는 “이번 중소벤처기업부의 ‘R&D 우수성과 대표기업’ 선정을 뜻깊게 받아들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과 노력으로 첨단바이오 분야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씨드모젠의 기술력과 서비스로 국내외 신약개발에 기여함은 물론 환자들에게 혁신적인 치료 옵션을 제공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씨드모젠은 오는 11월 3일 ~ 4일까지 KAIST 글로벌기술사업화센터의 지원을 통해 미국 뉴저지에서 열리는 “2023 KASBP Fall Symposium”에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KASBP(재미한인제약인협회) 주최의 IR, 전시, 포스터 발표, 네트워킹뿐만 아니라 투자유치, 임상시험, 특허 전략, 라이센싱 계약, 미국진출 전략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사업화 컨설팅 지원이 동시에 진행 예정이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