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베스텔라랩(대표 정상수)이 지난 15일에서 18일까지(현지 시각) 중동 IT 박람회인 ‘GITEX 2023’에 참가했다. 해외 스마트 시티를 위한 혁신적인 주차 솔루션을 선보이며 중동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고하게 다지고자 한다.
베스텔라랩은 GITEX에서 인공지능을 중심으로 한 스마트 주차 내비게이션 시스템을 소개했다. AIoT 기술, CCTV 영상 분석 등으로 얻어진 다양한 오프라인 데이터를 가공하여 운전자와 자율주행 차량에게 실시간으로 이용 가능한 빈 주차면 정보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주차 내비게이션 시스템은 최적의 주차 위치까지의 최단 경로를 추천하여 교통 문제 해결과 도시의 비효율을 개선한다. 운전자는 주차 시간을 단축하고 연료 소비를 줄일 수 있을 뿐 아니라, 지하 주차장 진입 이후에도 끊김 없는 이동 경험을 통해 편안하게 최종 목적지인 주차면까지 도달할 수 있는 스마트시티 환경을 누릴 수 있다.
최근에는 스마트 시티 솔루션에 적용한 사이버 보안성을 인정받아 WACON 2023에서 외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공공기관, 아파트, 공항, 쇼핑몰 등 각각의 클라이언트에게 특화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반의 스마트 주차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솔루션은 초기 구축비 부담 없이 유지보수 비용을 줄일 수 있는 월 구독 요금제를 도입하여 편리함과 경제성을 제공한다.
베스텔라랩은 중동시장에서 맞춤형 고급 스마트시티 솔루션을 제공하여 환경, 사회, 경제 모두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한다. 특히 사우디아라비아 및 인도네시아와의 MOU 체결 이후, 현지 호텔, 대형 병원, 주차업체 등 해외의 다양한 분야에서 스마트 주차 시스템 구축을 적극적으로 진행하며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