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스(TIPS) 운용사인 시리즈벤처스(대표 박준상, 곽성욱) 투자 기업 심플리케어바이오가 중소벤처기업부의 딥테크 팁스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됐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딥테크 팁스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는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기술력이 우수한 스타트업을 선정해 3년간 15억원의 기술개발 자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기존 팁스에 비해 지원금 규모가 3배가량 큰 만큼 기술력·사업성·글로벌 진출 가능성 등 평가 기준이 까다롭다.
이번 딥테크-팁스에 선정된 심플리케어바이오는 독자적인 그린바이오 기술을 통해 가축 체내 유효성분과 면역을 활성화하는 기술을 개발 중인 스타트업으로, 딥테크 팁스 선정을 통해 15억 규모의 R&D 자금을 확보하게 되었다. 이로써 기존 축산 농가에서 생산성을 증가시키는데 가장 큰 걸림돌인 바이러스성 “상재질병”을 안정화 할 수 있는 면역조절제와 면역치료제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이를 상품화하기 위해 독성평가, 안전성평가, 축종별 효능효과 평가 등 제품의 완성도를 높이는 부분의 역량을 확대할 예정이다.
심플리케어바이오가 생물전환기술을 기반으로 개발하는 면역조절제와 면역치료제는 복합다당체로 동물의 체내로 침투하는 외부 병원체를 가장 먼저 탐지하고 면역항체를 형성하게 하는 선천성면역(Innate Immunity)을 효과적으로 자극한다. 이를 통해 외부 병원체의 침입에 적극 대응하도록 한다. 또한 자가탐식기능(Autophagy)이 좋아져서 기능종료세포나 이물질, 병원체 침투로 오염된 세포 등에 대한 탐식기능이 증가하는 효과가 있고, 기존에 생성된 염증을 조기 종료시키는 효과가 있다.
추가적으로 심플리케어바이오는 가축의 상재질병 외에도 구제역 등 국가관리전염병을 백신으로 통제할 때 백신접종 효과를 더 높일 가능성이 있어 백신어쥬번트 개발도 바라보고 있다. 이는 일괄 백신 접종에서 나타날 수 있는 백신 누락이나 백신 실패를 획기적으로 감소시키기 위해서다.
박준상 시리즈벤처스 대표는 “심플리케어는 단순한 치료제가 아닌 면역치료를 통해 가축에 발생하는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며 “이러한 솔루션은 비즈니스 적으로도 많은 부분 연계할 기회를 줄 수 있으며, 실질적으로 올해 부터 매출 또한 빠르게 가시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심플리케어가 국내 육류 생산 솔루션의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