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기대, 이하 강원혁신센터)는 지난 17일과 18일 춘천 더잭슨나인스호텔에서 ‘2023년 G-스타트업 청년창업 지원 사업’ 참여 기업 30여 개사를 대상으로 역량 강화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G-스타트업 청년창업 지원 사업’은 강원특별자치도 내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보유한 창업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사업화 자금 지원, 교육, 전문가 멘토링 등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틀간 진행한 행사에서는 창업자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과 상담을 진행했다. ▲성공적인 연구개발을 위한 R&D 역량 강화 특강 ▲팁스 선정을 위한 교육 및 노하우 공유 ▲스타트업 계약서 실무 특강을 진행했고, 공공 융자를 통한 자금조달을 위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기술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의 전문가가 참석해 기업별 1:1 상담을 진행했다.
특히 팁스 선정 특강은 2021년 더존비즈온 팁스 선정 기업이자 2022년 G-스타트업 초기 창업 지원 사업 최우수 졸업기업인 ㈜네오에이블의 백승엽 대표가 연사로 참여하여, 팁스 준비부터 사업 진행까지 경험을 기반으로 얻은 생생한 노하우를 참여기업 대표들에게 전달했다.
행사에 참여한 백현 강원혁신센터 사업총괄본부장은 “창업 기업이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요소들을 적극 지원해 레벨 업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며 “강원혁신센터가 창업자들의 도전을 함께하는 동반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