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방, 임대주택 초보자를 위한 ‘청년주택’ 서비스 전면 개편

청년 1인주거 플랫폼 고방이 청년들에게 맞춤형으로 임대주택을 소개하는 ‘청년주택’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

고방 ‘청년주택’ 서비스는 복잡하고 산발적인 임대주택 공고를 자체 알고리즘 기술을 활용해 한 곳에서 모아주고, 대학생·취업준비생·사회초년생 청년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선별해 알림으로 알려주는 서비스다.

이번 개편은 청년주택을 찾는 사람들을 넘어, 청년주택을 신청 해보고 싶지만 복잡한 절차나 어려운 공고문 때문에 시작을 주저하는 청년들을 위해 진행됐으며, 대표적인 개편 사항으로는 ▲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수많은 공고 중 청년에게 유용한 공고만 선별해 분석 리포트를 제공하는 ‘공고분석 리포트’ 오픈, ▲ 공고 유형별 특장점을 자체 기술을 활용해 추출 및 비교해주는 ‘공고유형 파헤치기’ 추가, ▲청년주택 경험자들에게 질문하고, 경험 및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는 쌍방 커뮤니티 ‘라운지’ 고도화가 있다.

이 외에도 공고별 모집호수를 자동추출 해주는 기능이 추가됐으며, 자산확인, 신청방법 등 청년주택 신청 시 필요한 각종 정보를 한 곳에 모아주는 ‘정보 모아보기’ 기능도 확대됐다.

고방을 운영 중인 네오플랫의 관계자는 “청년 4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내부조사에서 청년들이 청년주택을 주저하는 요인으로 ‘어차피 안 될 거라는 불신감’(38%)’과 뭐부터 ‘해야 할지 모르겠는 막막함(24%)’이 1·2순위로 꼽혔다”면서, “지금 청년들에게 필요한 건 정보제공이 아닌 친절한 안내”라며 이번 개편 취지를 밝혔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