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버는 영어단어 퀴즈 앱 ‘똑똑보카’ 운영사 트리거스가 카카오벤처스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똑똑보카는 휴대폰 잠금화면에서 영어단어 퀴즈를 풀면 금전적 보상이 이뤄지는 보상형 학습 애플리케이션이다. 매일 새로운 영어 단어 30개를 잠금화면에 보여주고 한 시간에 한 번씩 영어 단어 퀴즈를 출제한다. 초 중등, 수능, 토익, 생활영어 등에서 학습 목적에 따라 카테고리를 선택할 수 있다. 정답을 맞히면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캐시’가 즉시 지급된다.
똑똑보카는 잠금화면에 외국어를 노출하고 학습에 금전적 보상을 제공하면서 학습-평가-보상이라는 지속 가능한 학습 환경을 구현했다. 학습일과 횟수가 늘어나면서 습관이 형성되고, 언어 학습을 꾸준히 이어 나갈 수 있다는 설명이다.
장승룡 카카오벤처스 이사는 “트리거스는 수년 간 합을 맞춰온 베테랑들이 주축이 되어 강력한 조직문화와 확고한 제품 철학, 뛰어난 실행력을 두루 갖춘 팀”이라며 “교육 습관을 만드는 서비스로 빠르게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투자 이유를 밝혔다. 김선표, 문득용 트리거스 대표는 “영어 공부를 새롭게 시작하거나 중도에 포기한 사람 누구나 똑똑보카를 통해 영어 공부 습관을 만들수 있다”며 “학습자가 성취감을 얻을 수 있는 지속 가능한 학습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