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채용 관리 전문 기업 맥킨리라이스(대표 김정우)가 채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기업을 위해 해외 인재를 손쉽게 채용할 수 있는 올인원 채용 관리 플랫폼 ‘레드롭(Redrob)’을 출시했다.
레드롭은 ▲인공지능을 통한 간편한 면접 문제 생성 및 면접 평가 ▲전 세계 각국의 이력서 검색 및 평가를 통한 인재 채용 ▲기업과 글로벌 오피스 직원간의 번역 및 통역을 통한 업무 수행 ▲글로벌 오피스의 직원, 사무실, 장비, 업무 통합 관리 및 인공지능을 통해 직원의 산출물을 관리하는 운영·관리 등을 통합적으로 제공한다.
최근 국내에서는 IT분야, 특히 AI 분야의 빠른 성장에 따라 고급 개발자 수요가 많아지면서 몸값도 기하급수적으로 오르고 있다. 이러한 상황은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에 큰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다.
반면 전세계 최고의 IT 기술력을 보유한 인도에서는 일자리 부족 문제가 심각하다. 특히 대졸자들의 실업률은 약 20%에 육박하면서 인도 내에서 큰 문제로 여겨지고 있다.
맥킨리라이스 김정우 대표는 “현재 전세계에 노동인구 불균형 문제가 심각하게 나타나고 있다.”라고 말하며, “레드롭을 통해 글로벌 HR 문제를 해결하고자 한다. 앞으로 많은 기업들이 ‘레드롭’을 통해 해외 인재 채용과 관리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을 것” 이라고 밝혔다. [끝]
이 보도자료는 맥킨리라이스에서 새로운 서비스 ‘레드롭(Redrob) 출시를 알리기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맥킨리라이스에서 서비스하는 ‘레드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