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웍스가 프랑스의 HEC인큐베이터 파리(Incubateur HEC Paris)와 해외 진출 및 글로벌 스타트업 협력 확대에 나선다. 코스닥 상장 이후 본격적인 해외 시장 확장을 위한 행보로 귀추가 주목된다.
HEC인큐베이터 파리는 프랑스 1위 경영대학원 HEC의 혁신&기업가 정신 센터에서 운영하는 스타트업 지원 기관이다. 이들은 세계적인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로서 이미 프랑스에서 10개 이상의 유니콘 기업을 배출한 바 있으며, 지금도 150여 개의 스타트업을 인큐베이팅하고 있다.
이번 협업을 통해 크라우드웍스는 HEC인큐베이터 파리가 인큐베이팅 중인 스타트업 중 인공지능 개발 기업들의 지원에 나선다. 특히 이들 스타트업에 AI 학습 데이터의 독점 바우처를 제공하여 인공지능 개발 시 데이터 수급이 어려워 생기는 필연적인 병목현상 등 개발 고충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를 통해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다양한 해외 스타트업들과의 협업 및 협력을 강화하고, 현지에서 글로벌 인공지능 학습 데이터 전문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다진다는 계획이다.
크라우드웍스 박민우 대표는 “프랑스 최고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중 하나인 HEC인큐베이터 파리와의 파트너십 구축을 통해, 프랑스 시장에서 기업들과의 고도화된 협업 사례를 만들어가며 보다 선제적이고 능동적인 대응을 할 수 있게 됐다”며 “스타트업 생태계 확장과 지원에 대한 양사의 확고한 의지를 바탕으로 더 큰 시너지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