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기대, 이하 강원혁신센터)가 ‘2023년 6기 강원 온라인 마케터 양성사업’ 수료식을 지난 30일 강원혁신센터 대회의실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강원 지역에서 온라인 마케팅 전문 인력을 육성하고, 지역 중소상공인들의 온라인 시장 판로 확대를지원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으로, 온라인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강원도민과 도내 대학생 47명이 사업에 참여했다.
이날 수료식은 마케터들과 황삼 강원특별자치도 일자리육성팀장 등 내빈이 참여해 사업 실적 발표, 우수 사례 발표, 우수 마케터 시상, 수료증 수여 등 일정을 소화했으며, 기본과정 38명, 심화과정 5명, 총 43명의 마케터가 최종 수료를 마쳤다.
공개 모집을 통해 선발된 마케터들은 강릉(가톨릭관동대학교), 원주(상지대학교), 춘천(MOCA스퀘어) 3개 지역에서 8월 한 달간 마케팅 전문 교육을 이수하고, 9월부터 10월까지 중소상공인 39팀과 매칭되어 매출 성장을 위한 온라인 마케팅 활동을 진행했다.
마케터들은 온라인 신규 입점 6건, 스토어 관리 195건, SNS 마케팅 264건을 진행하며, 사업에 참여한 지역 중소상공인들이 총 1억원 이상의 온라인 매출을 거둘 수 있도록 도왔다.
송일환 강원혁신센터 MOCA사업팀장은 “강원 온라인 마케터 양성사업은 참여한 마케터와 중소상공인 모두의 역량을 높일 수 있는 사업이다”며 “앞으로도 강원혁신센터는 강원특별자치도와 함께 지역 중소상공인들의 온라인 진출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강원 온라인 마케터 양성사업은 2021년 상반기 1기 과정으로 시작해서 2023년 상반기 6기에 이르기까지 240여명의 마케터를 양성하고 200여개 업체의 온라인 판로 확대를 지원하며, 강원특별자치도 e-커머스 역량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