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테크월드 2023’서 모두를 위한 AI 공개

레노버가 텍사스에서 개최한 자사 연례 글로벌 행사 ‘테크월드(Tech World)’에서 ‘모두를 위한 AI (AI for All)’이라는 통합 비전 아래 레노버의 차세대 AI 기능을 선보였다.

이번 행사에서 레노버는 포켓에서 클라우드 인프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산업 전반의 인텔리전트 전환(intelligent transformation)을 위한 레노버의 AI 활용 노력을 강조했다.

레노버는 ‘모두를 위한 AI’ 비전의 일환이자 지난 8월 발표한 AI 혁신에 10억 달러(약 1조 3400억원) 추가 투자 계획 이행의 일부로서, 공공, 민간, 개인 맞춤화 모델 등 다양한 모델이 공존할 것으로 기대되는 하이브리드형 AI에 대한 역동적인 접근 방식을 공유했다.

데이터 및 사용자 개인 정보 보안을 위해 레노버 AI는 디바이스 또는 온프레미스(on-premises) 서버 내에서만 작동, 개인 사용자가 제공한 데이터 및 기업체의 독점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학습하기 때문에 엄격한 보안이 유지된다.

양 위안칭(Yuanqing Yang) 레노버 회장 겸 CEO는 기조 연설에서 “전 세계 모든 사람들을 위한 AI를 제공한다는 혁신적인 비전을 공유할 수 있어 기쁘다”며, “레노버는 포켓부터 클라우드까지 아우르는 컴퓨팅 역량을 활용해 개인 정보를 보호하고 데이터 보안을 유지하는 한편, 개인 및 기업체에 개별 맞춤형 지식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행사는 AI 시대의 주요 리더들과의 파트너십을 기념하는 자리이기도 하다”며, “레노버는 파트너사와 함께 AI의 힘을 펼치고, 더욱 스마트하고 포용적이며 지속가능한 세상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 양 위안칭 레노버 회장 겸 CEO와 젠슨 황(Jensen Huang) 엔비디아 창립자 겸 CEO는 새로운 하이브리드 솔루션 및 엔지니어링 협력에 대한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모든 기업이 생성형 AI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발표했다.

레노버는 엔비디아의 파트너로서, 엣지부터 클라우드까지 데이터가 생성되는 모든 곳에 AI 기반 컴퓨팅을 제공할 수 있는 통합 시스템을 공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기업들이 모든 산업에서 혁신과 변화를 이끌어내는 맞춤 생성형 AI 애플리케이션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레노버와 엔비디아는 엔비디아의 ‘MGX 모듈형 레퍼런스 디자인 (MGX modular reference design)’을 기반으로 차세대 시스템을 개발, 생성형 AI 워크로드에 강력하고 안전한 솔루션을 광범위하게 제공한다.

양사는 레노버의 새로운 ‘AI 프로페셔널 서비스 프랙티스(AI Professional Services Practice)’를 통해 기업체들이 AI를 손쉽게 사용하고, AI 기반의 혁신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광범위한 서비스와 솔루션, 플랫폼을 제공하는 레노버 프랙티스는 모든 규모의 기업이 AI 환경을 탐색하고 적합한 솔루션을 찾아 신속하고 비용 효율적이면서도 AI를 대규모로 적용할 수 있도록 한다. 이는 기업이 AI를 개념에서 현실로 구현할 수 있도록 한다.

레노버는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작업 흐름을 간소화하며 데이터를 보호할 미래형 AI PC의 비전과, 퍼스널 AI 트윈 데모를 포함한 AI 지원 기기 및 AI 기반 기능의 미래를 시연했다. 이는 키보드와 엔드 유저의 자연어에 대한 AI 상호작용 분만 아니라, AI PC를 위한 퍼스널 AI 트윈(AI 어시스턴트) 솔루션인 ‘AI 나우(AI NOW)’라는 새로운 개념의 기능을 통해 이루어진다. 해당 솔루션은 사용자 기기 내 지식과 미세 조정된 모델을 기반으로 하는 개별화된 비공개 추론 모델을 활용하며, 데이터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를 통해 엔드 유저를 보호한다.

이 외에도 전용 웨어러블 기기가 필요없는 AI 기반 모션 캡쳐 ‘프로젝트 크로노스(Project Chronos)’에 대한 업데이트와 더불어 엔비디아를 비롯한 파트너사들과 함께하는 폭넓은 기술 생태계에서의 작업을 공유했다. 레노버의 중앙 컴퓨팅 유닛은 엔비디아의 미래형 차량용 시스템 ‘드라이브 토르(DRIVE Thor)’에서 작동될 예정이다.

스마트 솔루션의 일환으로, AI 애플리케이션 ‘엔터프라이즈 AI 트윈’의 비전을 발표했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디바이스, 엣지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로부터 기업 내 관련 정보를 탐색 및 추출하며, 이를 종합해 평가와 결론을 도출해내고 솔루션을 제시한다. 직원들이 회사 정책을 준수하면서도 개인이 선호하는 여행 계획을 세우는 것, 날씨가 배송에 미칠 영향과 교통 장애 현황을 살펴보며 부품의 도착에 있어 공급망 부서가 가질 리스크를 완화하는 것 등 AI 트윈은 다양한 시나리오에 활용할 수 있다.

테크월드 2023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