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디아그노시스, ‘2023 아시아 에듀테크 서밋’서 파이오니어상 수상

인공지능 기반 온라인 시험 감독 기술 스타트업 스마트디아그노시스(대표 김환진)는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아시아 에듀테크 서밋(Asia Edutech Summit 2023)에서 ‘AES Global Awards 파이오니어상(AES Global Awards Pioneer)’을 수상 했다고 1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아시아 에듀테크 서밋(Asia Edutech Summit 2023)은 아시아 에듀테크 기업의 교류와 협력을 대표하는 글로벌 커뮤니티인 AES(Asia EdTech Summit, 공동의장 이길호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장, 키시다 토오루 일본온라인교육산업협회장)가 매년 개최하는행사로 10월 31일부터 11월 1일까지 개최된다.

이번 시상식에서 스마트디아그노시스는 얼굴인식과 시선추적 기술이 적용된 AI 온라인 시험 감독 솔루션인 ‘테스트위드(Testwith)’로 파이오니어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게 됐다.

수상을 받은 ‘테스트위드’는 온라인 시험 중 발생하는 부정행위 의심 영상을 얼굴인식, 시선추적 및 기타 브라우져 상의 이상 행동을 감지하여 부정행위 영상만 저장하므로 부정행위를 쉽게 포착할 수 있으며, 사후 증거로 제시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이는 차량의 블랙박스와 같이 필요한 영상 만 저장하므로 기존 온라인 시험 감독 솔루션보다 획기적 비용 절감과 사용자의 시간을 절약 할 수 있다.

특히 DRM(Digital Rights Management, 디지털권리관리) 기술을 적용하여 원격대리시험 및 가상머신을 통한 부정행위를 차단하는 기술과 PDF 형태의 교재를 업로드하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문제를 생성해 주는 기술을 개발등은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온라인 시험 AI 감독 솔루션 ‘테스트위드(Testwith)’는 국내에서 이미 대교, 패스트캠퍼스, KBS 한국어 진흥원, 현대트랜시스, 국제협력단 등에 제공된바 있으며, 비대면 어학, 자격증, 채용 시험을 운영하는 기업에도 서비스가 공급되고 있다.

스마트디아그노시스 김환진 대표는 “아시아 최대 에듀테크 박람회인 AES에서 우리 회사 기술력을 인정받아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금번 수상을 일본 시장에 진출을 본격화 할 계기로 의미있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스마트디아그노시스는 올해 11월 온라인 시험 감독 기능을 API로 제공하는 서비스 오픈을 준비하고 있으며, 해당서비스로 교육, 채용, 자격증, 어학 시험의 기존 시스템과 연동하여 비대면 시험 시장의 변화를 불러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