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로봇 운영관제 솔루션 전문기업 테이슨이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로보월드2023’에서 자사의 제품 ‘로봇워크’가 로봇시스템 분야 올해의 우수제품상을 수상했다.
로봇워크는 로봇원격조종, 실시간 영상관제, 센서모니터링, 현장순찰대원 관리와 정보 공유를 통합한 로봇 운영 통합 솔루션이다.
로봇워크의 로봇 영상관제 기능을 통해 현장의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로봇워크 유닛을 통해 광학, 열화상, 360캠, 가스센서, 온도센서 등의 각종센서를 연결하여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필요로하는 정보를 수집 분석할 수 있다.
로봇워크의 자동경로주행기능을 통해 반복적인 순찰 업무를 자동으로 수행하게 할 수 있으면 원격조정기능을 통해 이상상황 발생시 관제실의 원격조종을 통해 즉시대처가 가능하다. 또한 로봇워크를 통해 수집된 로봇영상, 위치, 센서정보, 현장인력의 위치정보등의 데이터를 자동으로 수집 관리해주며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현장 순찰대원, 관제실 모두 언제 어디서나 정보확인이 가능하다.
테이슨의 김영우 대표는 “로봇워크는 산업현장, 공공시설, 재난재해 등의 다양한 현장에서 현장감시, 위험감지, 순찰업무를 통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산업안전을 강화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